본문 바로가기
먹은음식리뷰(맛집,카페,요리 등등)

애드고시 하루빨리 탈출합시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실하게만 관리 한다면 누구든지 가능!!"

by 소식통 꼼꼼이 2021. 10. 2.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에 올린 글과 다른 주제로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제가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하루 만에 받아서 

저의 경우 어떻게 "하루 만에 승인받을 수 있었는지"와

제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를 어렵지 않게 승인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읽기 전 주의사항 ※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제가 하는 말이 모두 정확한 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전,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등등

승인을 어떻게 받을 수 있었는지 후기를 여러 개 읽어보면서 실행해본 결과,

이렇게 해도 승인받을 수 있구나!! 정도로만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애드센스를 승인받기까지의 이야기


우선, 저는 티스토리 가입을 21년 6월 초에 가입해서
6월 10일에 첫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그 이후 제가 게으름을 좀 부려서 7,8월에는 포스팅을 많이 올리지 못하였고,
9월부터는 포스팅을 여러 개 올리기 시작하여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까지 총 12개의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분들 중에서 포스팅 20~30개를 올리고 승인받으신 분들이 많았고

어떤 분은 30개 넘게 작성해도 승인받지 못하신 경우가 있어서 

처음엔 20개만 쓰고 승인 신청해보자! 는 계획을 짰습니다

 

그 이후,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다른 후기글을 읽어보는 도중에

10개에서 15개의 글을 쓰고 승인받았다

또는 하루 만에 승인받았다 는 내용을 보았습니다

 

그 내용을 본 이후 나도 혹시나 될까..? 하는 마음에

9월 29일에 에드센스 신청을 했고

다음날 9월 30일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는 제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대충 관리하지 말고 하나부터 열까지 성실하게만 관리하자

우선, 글을 쓰는 것부터 성실하게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애드센스 비승인 받으신 분들 중 사유가 콘텐츠 부족이라고 뜬다면
글자 수와 사진에 신경 써야 할 것 같아요
글자 수는 제가 정확하게 몇 자 이상 써라!라고 확답을 드리진 못하겠어요
후기글을 읽어보니 500자만 써도 돼! 1000자만 써도 돼!!라는 글을 많이 봤어요
그래서 정확히 몇 자를 써야 하는 거지..?라고 혼돈이 왔었는데
저는 이렇게 답을 드릴게요

일단 최소 500자에서 1000자 사이로는 쓰시고 
사진은 많게는 15장, 최소 5장~10장 이내로 올리시면서
제가 그동안 올린 글들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 글이 아니더라도 애드센스 광고가 달려있는 글을 보면서
글자를 몇 자 이상 썼고, 사진은 몇 장 올렸는지에 대해 
평균 글자 몇 자, 평균 사진 몇 장이구나 이렇게 예측할 수 있는 거고요!




 

 

무조건 방문자 수가 많아야 승인되는 건가..?

아닙니다!!

유튜브도 티스토리와 같이 애드센스로 광고수익을 받고 있죠

유튜브는 구독자 1000명이 넘어야 광고수익을 받을 수 있지만

티스토리는 구독자수와 상관없이 글을 어느 정도 올리기만 해도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런 질문을 하실 수 있어요

저는 글도 20개에서 30개가 넘고,

방문자수도 어느 정도 되는 거 같은데 왜 비승인이죠..ㅠ 

사실 이런 경우가 예측하기 젤 어려운 거 같아요

 

제가 알아본 결과,

글의 "주제"에 따라서 20~30개를 써도

한 번에 승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그럴 땐 글을 계속 쓰시면서 "방문자수"를 늘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저의 경우를 말씀드릴게요

승인받기 전 누적된 총 방문자수는 약 1600명이었습니다

하루에 방문자가 100명도 되지 않았지만, 

하루 만에 승인받을 수 있었습니다

 

무조건 방문자 수가 엄청 많아야 하는 건 아니지만

방문자가 엄청 없어서 불안하시다면

맞구독으로 조금씩 늘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조건 1일 1포스팅이어야 한다?




정답은 NO입니다!
글을 성의 있게 쓰지 않고 1일 1포 스팅을 한다면 승인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구글 마음이지만
"질 좋은 포스팅을 하지 않는다면
사람들이 포스팅을 오래 보지 않습니다
그러면 체류 시간이 짧아집니다"

체류 시간이 짧아진다면?
애드센스 수익이 높지 않겠죠..ㅠㅠ

결국 글이 애드센스 수익으로 이어지려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 정보성 글"을 써서
포스팅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체류시간"을 늘려야 하는 거죠!


제가 글을 계속 쓰다 보니
1일 1포스팅보다 더 중요한 건,
자주 글은 쓰되,
사람들한테 도움이 되는 글인지,
글자 수와 사진을 어느 정도 쓰고 넣었는지를 
체크하시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적으로 1일 1포스팅에 집착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의 기간, 평균 2주이지만 하루 만에도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기까지 보통 2주가 걸린다고 들었는데

저는 하루만에 승인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떤 분은 2주 만에 승인을 받고, 다른 분은 일주일 만에,

또 다른 분은 하루 만에 승인을 받는 등

사람마다 승인받기까지의 기간이 달랐습니다

 

보통 애드센스 대란일 때 하루 만에 승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을 때는 2주 이내로 걸릴 수 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하루 만에 승인받을 거라는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승인을 바로 받으니 기분이 좋더라고요:)

 

2주가 지났는데도 불합격이나 합격 메일이 오지 않는 분도 봤는데

이럴 경우엔 안된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글을 꾸준히 올리면서 방문자 수를 늘리시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승인, 언젠가는 받고 싶고 받아야 하는데

안전빵으로 승인받아야겠죠!!

승인 기준을 정확하게 모르겠을 땐

이렇게 하는 게 젤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ㅋㅋ)

 

 

 

 

 

 

마무리 작업: 애드센스 코드 넣기

애드센스를 최종 승인받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줘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구글로 로그인해주신 다음에 
카테고리에서 클릭 후
코드 복사 클릭!

본인 블로그에 들어가셔서 설정 누르시고 스킨 편집 클릭!



구글 애드센스 승인조건: 스킨 편집 누르기
스킨편집하기

빨간색으로 조그맣게 표시된 부분 확인!






html 편집 클릭!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html 편집 누르기
html편집하기


마찬가지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 봐주세요!




마지막!!


<head>와  </head> 사이에 넣어주거나
<head> 바로 앞에 넣어주기!!

저는 바로 앞에 넣어주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바로 앞에 넣기가 가능하려면 구글 서치 콘솔에서 
개인 블로그 등록을 하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코드 넣을 자리 확인은 필수
애드센스 코드 넣을 자리

 

※사진으로 가릴부분은 가려서 좀 지저분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head 부분만 확대해서 봐주세요!

 

 

 

 

최종 정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최대한 안. 전. 빵으로 하려면

1. 글 최소 500자~1000자 혹은 그 이상 작성

2. 사진 최소 5~10개는 넣자

3. 애드센스 코드 꼭 넣어주자

 

+포스팅 개수에만 너무 집착하지 말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확실하게 이렇게 하면 100% 승인을 받는다!라고 말씀드리진 못했어요

사람마다 승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확실하게 얘기하기가 조심스러웠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초보자지만 애드센스 어렵지 않게 승인받았습니다

애드 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좀만 신경 쓰고 관리해준다면

애드 고시라고 부를 필요는 없겠다고 생각해서

많은 사람들한테 최대한 도움을 드리고자

이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작년부터 지금까지 코로나가 지속되면서

돈을 많이 벌든 적게 벌든

코로나 시대에 할 수 있는 적합한 부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누워서 돈 벌 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시지 않으신가요?!

그럼 하루빨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세요!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은~? 에드센스!! 

※광고 아닙니다!※

 

 

승인받은 후에는?

광고 수익 노리기!!

제가 광고 수익에 대한 부분은

   노하우가 생기면 포스팅으로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토요일이 거의 끝나가네요~

맛난 저녁 드시고 행복한 토요일 보내세요:)

바로 다음 포스팅은 먹 포스팅입니다 ㅎㅎ

글 쓰면서 너무 배고프네요 ㅠㅠㅋ_ㅋ

저는 지금 밖이라서 곧 저녁 먹으러 가봐야겠어요ㅋㅋ

먹순이 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