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 쉽게 정리해 놓은 꿀 정보

KT 디도스 공격 현재 상황 정리

by 소식통 꼼꼼이 2021. 10. 26.

kt-인터넷-먹통
kt-디도스-공격-상황

 

 

 

 

KT 디도스 공격 상황 정리

 

최근 KT 오류 문제로 인해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피해를 보았는데요,

상황이 얼른 괜찮아져야 할 텐데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kt-먹통-피해
kt-디도스-공격-인터넷-먹통

 

현재 kt 상황 정리와 디도스 공격

 

 

 

 

 

 

 

 

 

25일 오전, KT에서 문제가 일어나 오전 11시부터 낮 12시까지 1시간 동안 인터넷이 먹통 됐을 뿐만 아니라

KT망을 이용하는 사이트들도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문제가 커지자 KT는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오류가 났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여기서 디도스 공격이란 악성 코드를 심어 인터넷 접속량을 확 늘려 공격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해킹으로 들어가는 범죄 행위입니다.

 

그러나 몇 시간 후 과학 기술 정보 통신부에서 디도스 공격이 아닌 내부 시스템 먹통원인이라고 확신했습니다.

kt 도 몇 시간 사이에 과학 기술 정보 통신부와 같은 입장을 보였습니다.

 

 

 

인터넷이 먹통 됐었을 때 kt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꽤 많은 피해를 입으셨다고 합니다.

저도 kt 사용자인데 인터넷이 안되길래 잠깐 오류가 있나 보다 생각하고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다행히 밖에 나가는 일이나 급하게 처리할 게 있진 않아서 크게 불편을 겪진 않았습니다만,

kt의 입장이 오전 오후로 바뀌게 되면서 큰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많이 찝찝하셨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오후 중으로 먹통 문제해결되었지만 앞으로의 상황은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kt-공식입장
디도스-공격-시스템-문제

 

 

 

 

 

 

 

 

 

 

kt-라우터-문제
kt-라우터-오류

 

상황이 끝나지 않은 이유 여기에 있다. kt 라우터 오류 문제

 

 

 

 

 

 

 

 

kt에서 이런 문제가 생긴 이유는 디도스가 아닌 라우터 오류원인일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라우터란 네트워크를 서로 연결시켜주는 장치입니다. 네트워크 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볼 수 있죠.

 

여기서 핵심은 다른 네트워크끼리의 연결입니다.

서로 다른 네트워크들이 정보를 얻기 위해 라우터가 중간 역할을 해줍니다.

 

하지만 라우터가 없으면 어떻게 될까요? 

네트워크들이 서로 정보를 주고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제대로 된 연결이 힘들어집니다.

 

 

이번 사건의 제일 큰 문제점은 라우터 오류의 원인이 정확히 어디서 나왔는지 확신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확실한 건, kt 측에서 시스템 관리 점검 과정에서 뭔가 문제가 있었기에 일어난 일입니다.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더 철저하게 조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별다른 입장이 나오지 않고 있지만, 전국이 피해를 본 상황이기에

kt는 보상 문제를 피해 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한국이 인터넷 강국이라고 불리는 나라인데, 이번 사건은 좀 안타깝습니다.

 

 

 

 

 

 

 

현재 우리는 디지털 시대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터진 이후 인터넷 사용이 더 급증하게 된 시대에

인터넷, 네트워크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 상황을 상상해보세요. 결코 작은 문제가 아닙니다.

더 이상 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무사히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 될만한 글 "

 

2021.10.24 - [알기 쉽게 정리해 놓은 꿀 정보] - 백신 패스 시행일 이 다가온다, 접종 완료 70% 달성

 

2021.10.20 - [알기 쉽게 정리해 놓은 꿀 정보] - 5차 재난지원금 , 방심하다 놓치지 마세요.  

 

2021.10.02 - [먹은 음식 리뷰(맛집, 카페, 요리 등등)] - 애드 고시 하루빨리 탈출합시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실하게만 관리한다면 누구든지 가능!!"    

 

 

 

댓글